브랜드 소개

> 수류 안내 > 브랜드 소개
  • 마크 및 디자인의 의미(Brand Mark)

  • 브랜드 마크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전달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상징물로서 브랜드의 이미지 형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서는 본 항에 규정된 사용법에 준하여 정확히 사용하도록 합니다.
  •  
  •  
  • 수류화개는 저절로 물이 흐로고 꽃이 피는 수류권역을 의미합니다. 수류화개의 의미처럼 꽃과 물줄기를 이용한 권역의 모습을 심볼로 형상화 한 디자인입니다.
붓터치, 붓글씨 느낌을 살려 마을의 전통성을 살려내었습니다. 컬러의 경우 대표적인 꽃의 색상이라고 할 수 있는 붉은 레드와 물과 산을 나타내는 녹색과 파랑색을 그라데이션하여 아름다움을 더한 디자인입니다.
  •  
  •  
  • 브랜드 마크 그리드 시스템(Brand Mark Grid System)   

  • 수류산골 브랜드 마크느는 Communication Concept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전달하는 상징이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표
  • 하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마크의 형태나 색상 등의 변형된 사용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왜곡시키거나 커뮤니케이션
  • 효과를 약화시키므로 사용상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 gird system
  •  
  • 최소공간활용규정

  • 브랜드 마크의 매체 적용시에 주위 요소들과의 이미지 혼란을 막기 위한 최소한의 공간 활용을 규정한 것으로, 다른 그래픽 요소에 의해 시각적으로 손상받지 않기 위해 본 공간에는 어떠한 요소도 들어올 수 없습니다.(단, 국영문로고타입, 슬로건 등의 조합의 경우는 제외)또한 브랜드 마크의 정확한 형태의 유지를 위해 최소사용규정보다 작은사이즈의 사용을 금합니다. 부득이 최소사용 규정보다 작은 사이즈의 사용이 필요한 경우 BI관리부서와 협의 후 사용해야 합니다.
  •  
  • 최소공간활용규정, 최소사이즈 규정
  •  
  • 시그니춰

  • 수류산골의 공식표기를 위해 디자인된 문자이며 조형적 통일성, 조합성 등을 고려하여 균형과 비례를 시각적으로 조정한
  • 것으로 어떤 경우라도 임의적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 컬러활용시스템

  •  
  • 배경색상 활용규정

  • 로고의 바탕색 선택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로고의 선명도입니다. 아래 보기들은 로고 색상활용 표준에 의한 로고의 사용을 설명하는 것으로 배경과 강한 대비를 이루어 로고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ㅅ브니다. 예시된 색상 이외의 색상을 사용할 경우에는 표현 되어져야 할 배경의 재잴, 색상, 명도 등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기준에 맞추어야 합니다. 컬러 사용시 재질 및 형태에 따라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사용해야 하며 규정되지 않은 컬러 적용은 수류산골 브랜드마크 고유의 이미지에 혼동을 초래하므로 금합니다. 예시된 예들은 기본적이며 일반적 경우에 관한 기준이며 특수한 조건에서 적용상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BI주관팀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  
  •  
  • 사용금지규정

  • 브랜드 마크의 형태는 임의로 변경할 경우 본래의 이미지가 손상되므로 표준형태를 사용해야 합니다. 본 항에 예시된 것들은 수류산골의 브랜드 마크를 잘못 사용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입니다. 브랜드 마크는 시각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정확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규정 이외의 개발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관리부서와 협의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